쇼핑몰별 장바구니 한데 모아 본다

일반입력 :2012/11/08 11:31    수정: 2012/11/08 14:42

전하나 기자

계절 신상 스커트, 커피 포트, 스마트폰 등 쇼핑몰별로 눈 여겨 둔 상품들을 이제 한데 모아 볼 수 있게 됐다.

메이크샵 운영사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은 인터넷 쇼핑 중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들을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한국형 오픈 위시리스트 ‘위시(wisi.kr)’를 개장했다고 8일 밝혔다.

이용자는 장바구니 상품을 취향에 맞게 카테고리별로 분류하고, 자신만의 위시리스트를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SNS상에 공유할 수도 있다.

코리아센터닷컴 관계자는 “위시 기존의 단순 이미지 북마킹이나 콘텐츠 즐겨찾기용 서비스와 달리 처음부터 쇼핑에 타깃을 두고 만들어진 서비스”라며 “쇼핑몰 운영자 입장에선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활용되고 이용자에겐 새로운 트렌드케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