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올 3분기 연결기준 실적 집계 결과 매출 1천822억원, 영업이익 506억원, 당기순이익 472억원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24% 증가됐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됐다. 전년 동기대비로는 매출 23%, 영업이익 50%, 당기순이익 75% 상승했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한국 998억원 ▲북미 295억원 ▲유럽 208억원 ▲일본 149억원 ▲대만 22억원 ▲로열티 149억원을 달성했다. 제품별 분기 매출은 ▲리니지 383억원 ▲리니지2 133억원 ▲아이온 269억원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 327억원 ▲길드워2 458억원 ▲기타 캐주얼 게임 등이 102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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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는 이번 3분기부터 블소와 길드워2 매출이 반영되면서 실적 개선이 이뤄졌다. 블소는 6월30일 국내 출시된 이후 꾸준한 업데이트와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주요 수익원으로 자리매김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평가다.
또 8월28일 북미와 유럽에서 출시된 길드워2도 패키지 판매 이외에 아이템 판매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으며 현지 시장에 안착했다고 엔씨 측은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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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 매출은 아이템 프로모션 효과가 4분기로 이월되는 등 전분기 대비 약세를 보이며 34% 감소했다. 또한 리니지2와 아이온은 신작 출시에 따른 매출 잠식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전분기 대비 각각 21%, 26% 줄었다.
나성찬 엔씨소프트 경영지원본부장은 블소와 길드워2가 안정적인 고객기반을 형성하며 각국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며 블소는 중국과 해외시장에서, 길드워2는 중국 및 아시아시장에서 성공적인 론칭을 이어가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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