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대표 고규영)는 디바이스, 플랫폼을 뛰어넘는 결제 모듈 ‘이니페이 스마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니페이 스마트’는 온라인 신용카드 결제 환경이 제공되지 않는 IPTV, 전자책 단말기, 게임기, 스마트 가전 등에서 상품이나 콘텐츠를 주문 요청 후 스마트폰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디바이스와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결제가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결제방식은 두 가지다. 이니페이 간편 결제와 연동돼 IPTV, 스마트가전과 같은 특정 단말에서 직접 SMS 인증만으로 결제를 하거나, 주문 즉시 스마트폰이나 PC에서 주문 내역을 확인 후 인증을 거쳐 결제를 하는 방식이다.
KG이니시스는 특히 스마트 냉장고 등 스마트 가전과 전자책 단말기 등에서의 활용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했다. 예컨대 스마트 냉장고의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식료품을 주문하고, 스마트폰으로 주문 내역을 전달받아 신용카드, 계좌 이체 등으로 지불하는 식이다.
관련기사
- KG이니시스, B2B 글로벌 구매카드 결제 제공2012.09.13
- KG이니시스, ‘KB국민 온쇼핑카드’ 출시2012.09.13
- KG이니시스, 공공분야 입찰·낙찰 정보제공2012.09.13
- KG이니시스, 간편결제 가입자 100만 돌파2012.09.13
아울러 ‘이니페이 스마트’는 예스24와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등 6개 서점의 도서를 한 단말기에서 볼 수 있는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터치’에 탑재돼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IPTV, 전자책, 스마트 가전 등 콘텐츠 구매와 쇼핑이 가능한 단말기가 늘어나고 있지만 결제방식이 다소 불편했다”며 “이니페이 스마트 결제모듈이 적용된다면 이용자의 결제 편리성이 제고돼 이들 단말에서의 커머스 시장을 확대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