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콜센터를 운영 중인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존 음성만 지원하던 솔루션 대신 음성과 영상을 동시에 제공하는 ‘스마트 영상콜센터’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기존 콜센터 솔루션의 경우 고객들이 ARS 안내를 받을 때 사용 중 잘 들리지 않거나 내용이 길고 복잡하면 다시 이전 단계로 돌아가 반복청취를 해야 했다.
반면 LG유플러스의 솔루션은 고객이 스마트폰 화면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확인해 메뉴를 직접 선택 가능하다. 또 고객 대기시간도 단축되며, 상담원 연결 대기 중 기업의 상품 안내, 회사 PR 동영상을 고객의 연령이나 성별 등에 따라 개인 맞춤형 서비스와 메뉴로 제공해 직간접적인 홍보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
‘스마트 영상콜센터’는 콜센터를 이용하는 기업이 기존에 구축한 ARS와 PBX(전화 교환기)를 상호 연동 가능하고 고객정보보호를 위해 고객의 스마트폰과 연결 시 보안 프로토콜을 이용, 데이터를 암호화해 통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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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서비스는 3G나 LTE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스마트 영상콜센터’ 솔루션을 설치한 기업의 콜센터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해당 기업의 고객센터에 전화를 할 경우 이용 가능하다.
현준용 LG유플러스 기반통신사업담당 상무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기업의 고객센터도 스마트하게 바뀌어야 함을 인지해 ‘스마트 영상콜센터’ 솔루션을 출시했다”며 “기존 ARS의 단점을 보완해 기업들의 고객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