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나니머스, 英 정부 사이트 DDoS 공격

일반입력 :2012/08/21 11:39

손경호 기자

해커 그룹 어나니머스가 지난 4월에 이어 또 다시 영국정부사이트를 마비시켰다. 위키리크스의 설립자인 줄리안 어샌지를 추방하지 말라는 항의의 표시다.

20일(현지시간) 외신은 어나니머스가 영국 법무부(www.justice.gov.uk), 총리실 웹사이트(www.number10.gov.uk) 등 영국 정부사이트에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을 감행했다고 보도했다. 현재 이들 사이트는 정상 가동 중이다.

어나니머스는 그동안 수집한 다수의 트위터 계정을 이용해 '#OpFreeAssange'라는 해쉬태그를 붙인 채로 DDoS공격을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해커그룹은 자신들의 트위터 계정(@Anon_Central)에 영국 500개에 달하는 법무부 내부 서버를 마비시켰다(#OpFreeAssange: TANGO DOWN! http://www.justice.gov.uk/ [500 Internal Server Error] [#Anonymous #WikiLeaks]라는 글을 게재했다.

관련기사

각국의 주요 기밀을 폭로해 온 줄리안 어샌지는 재작년 스웨덴에서 여성 2명을 성폭행한 혐의로 스웨덴 당국에 의해 수배됐다.

영국 정부는 스웨덴의 요청에 따라 어샌지를 본국으로 추방할 계획이었다. 이에 어샌지는 거대 세력이 조작한 일이라며 음모론을 제기했고, 영국 내 에콰도르 대사관에 머물면서 망명을 신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