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넷, 클라우드 인증서비스 혁신상 수상

일반입력 :2012/07/16 11:09

손경호 기자

세이프넷은 16일 클라우드 인증서비스인 ‘블랙쉴드 클라우드’가 시장조사업체인 프로스트 앤 설리번 선정 유럽 내 클라우드 기반 인증 서비스 부문 신제품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PC 자체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온프레미스 방식과 서비스로서의인증(AaaS)을 모두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라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세이프넷 한국 지사 관계자는 “블랙쉴드가 아마존의 클라우드 서비스처럼 인증시스템을 클라우드 형태로 제공하는 시스템”이라며 “100명 정도 규모의 회사가 인증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또한 “블랙쉴드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토큰 없는 메커니즘, 자동화를 모두 지원하며, 인증의 요구사항을 해결해 독자적인 위치를 확보했다”고 덧붙였다.

이 서비스는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내부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접근하는 모든 리소스의 토큰 유형에 관계없이 효과적인 로그온 메커니즘 제공한다.

관련기사

차라냐 발라수브라마니언 프로스트 앤 설리번 수석 분석가는 “세이프넷 인증 포트폴리오의 다양성과 기술을 통해 고객들은 모빌리티 및 지역별 최적화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제이슨 하트 세이프넷 클라우드 솔루션 부사장은 “시장을 선도하는 인증 솔루션의 다양성과 블랙쉴드 플랫폼의 확장성을 바탕으로 급격하게 변화하는 보안 환경 속에서 고객이 앞서가고, 새로운 보안 규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