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EBS 방영 시리즈를 한자리에 모은 사이트 ‘EBS 지식’이 개설 한 달만에 방문자수 1천명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EBS 지식은 ‘지식채널 e’ ‘다큐프라임’ ‘원더풀 사이언스’ 도올 김용옥의 ‘중용, 인간의 맛’ 등 EBS의 대표 다큐멘터리·교육·특강 프로그램을 비롯해 ‘아이의 밥상’ ‘아이의 사생활’ ‘공부의 왕도’ 등 화제가 된 시리즈물을 제공한다.
이 중 ‘지식채널e’가 전체 동영상 재생수의 50%를 차지해 눈길을 끈다. 또 방문자 중 사회적 이슈에 관심이 많은 30~40대 남성이 전체 이용자의 40%에 달했다.
관련기사
- “세상을 바꾸는 36시간” 소셜이노베이션캠프 개최2012.07.13
- “다음에서 사회적 기업을 검색하세요”2012.07.13
- 포털업계도 런던올림픽 체제 돌입2012.07.13
- 다음세대재단, 원로작가 5인 릴레이 강연2012.07.13
![](https://image.zdnet.co.kr/2012/07/13/4mneA64NXUyEjUKegkLw.jpg)
다음 이준걸 에듀테인먼트기획팀장은 “최근 학교폭력, 동물학대 등이 이슈가 됨에 따라 다음 ‘EBS 지식’ 서비스에서 관련 다큐멘터리가 재조명 받으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조만간 모바일웹 서비스를 오픈해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양질의 동영상을 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BS지식의 모든 동영상은 마이피플,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지인들과 공유 가능하며 스마트TV 셋톱박스 ‘Daum TV+’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