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제이보스EAP6, 혼합클라우드 가속

일반입력 :2012/06/26 15:33

레드햇은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관리를 효율화한 ‘제이보스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EAP)6’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앞서 레드햇 서비스형 플랫폼(PaaS) '오픈시프트'에 자바 워크로드를 실행하는 런타임 엔진으로 소개됐다.

회사측에 따르면 제이보스EAP6은 더 가벼워진 메모리 사용, 고성능, 쉬워진 관리 기능으로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클라우드 운영을 쉽게 해준다. 기업, 개발자들은 별도 기술 교육 없이도 개발 또는 구축중이던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 환경에 가져올 수 있다.

또 제이보스EAP6 지원 기능은 설치형 시스템에든, 기업안팎 클라우드에 놓이든 아키텍처변화에 잘 적응한다. 동적으로 할당되는 모듈식 서비스에 기반해 애플리케이션 격리와 클래스 의존성 문제를 방지할 수 있다. 통합관리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 관리와 배포 자동화로 IT부서가 신기능 개발에 주력할 수 있다.

더불어 인프라 측면에서 메모리사용량을 낮추고 구동소요시간을 줄여 멀티코어, 가상시스템에 최적화됐다. 메이븐, 허드슨, 아퀼리언, 하이버네이트 등 통합성을 높인 미들웨어컴포넌트가 제공된다. 자바 엔터프라이즈에디션(EE)6 프레임워크와 스프링, 스트러츠, 구글 웹 툴킷(GWT) 등 자바VM기반 툴 지원을 포함한다.

레드햇은 EAP6 버전과 더불어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 제이보스 인증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자격증, 고객의 솔루션 이전을 지원하기 위한 전략적 교육과 서비스 프로그램을 함께 알렸다.

관련기사

크렉 머질라 레드햇 미들웨어 담당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기업과 개발자들은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구축을 지원하는 확장성과 유연성이 뛰어난 솔루션을 요한다”며 “‘제이보스 EAP 6’는 기업이 온프레미스 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개발 관리 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강조했다.

제이보스 EAP 6는 현재 공식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