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와이즈원, u오피스 투입-사용자 지원 강화

일반입력 :2012/06/21 01:20

통합 업무관리 솔루션업체 유와이즈원(대표 현재환)은 20일 와이즈원사용자그룹(WUG) 컨퍼런스를 열고 신제품 개발 계획과 고객지원방침을 제시했다.

WUG는 효율적인 제품 사용법을 교육하고 사용자 요구를 서비스에 반영해 기존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구성된 커뮤니티다. 회사는 분기마다 WUG컨퍼런스를 정기적으로 열어왔다. 이번이 4번째다.

회사는 행사 첫번째 순서로 고객지원, 품질관리, 연구개발로 이어지는 3단계 지원과 운영지원, 신규 버전 우선 적용 등의 지속적인 유지보수 고객사 지원 정책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HTML변환 기능 및 전사문서관리시스템(EDMS), 통합검색 등 신규 모바일오피스 기능을 더한 신제품 '와이즈원 3.3' 버전을 소개했다.

유와이즈원은 이 신제품의 모바일오피스 기능을 개선하고 WUG를 통해 사용자 피드백을 제품 개발에 반영해 나갈 뜻을 분명히 했다. 클라우드를 통한 유비쿼터스 오피스를 기본으로 활용성을 높이겠다는 방향성을 제시하면서다. 이를 위해 현장에서는 유와이즈원 담당자 및 고객사 간의 질의응답 및 토론이 진행됐다.

회사는 또 출시예정인 신제품 '태스크매니지먼트'를 소개하고 데모를 통한 활용 모습을 시연했다. 태스크매니지먼트는 업무 등록, 지정, 분류, 메모, 할당, 기한설정 등을 대시보드 하나로 구현해 전직원이 공유할 수 있게 만든 업무관리시스템이다.

관련기사

현재환 유와이즈원 대표는 업무 프로세스 혁신의 중요성과 태스크매니지먼트 개발 의도를 설명하며 “스마트워크란 일하는 방법과 조직 문화를 바꿀 수 있는 인프라 구축으로 언제 어디서나 일할 수 있다는 클라우드 개념을 넘어서 업무 프로세스의 전 과정을 스마트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건전한 SW 생태계를 구현하고 고객과 상생하기 위해 WUG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다양한 고객들로부터 얻은 프로젝트 노하우와 개선 요구사항을 제품개발에 적용하기 위해 WUG컨퍼런스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