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스캔, 보안 동향 보고서 서비스 실시

일반입력 :2012/06/18 18:10

김희연 기자

빛스캔(대표 문일준)이 보안 공격변화와 트렌드 등 웹 기반 온라인 위협에 대한 최신 보안정보를 제공하는 보안 동향 보고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전 세계 온라인 위협 공격이 세계 2위일 정도로 국내서 꾸준히 보안공격이 발생하고 있는 추세다. 그 중에서도 정상적인 웹사이트 변조를 통한 악성코드 유포 공격이 활발하다.

빛스캔은 자사 솔루션인 웹세니타이저 스캔 엔진을 활용한 최신 데이터 수집을 통해 보고서를 구성한다. 인터넷 보안동향 보고서 서비스는 기업 및 기관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최신 보안동향과 기술을 비롯해 전문분석이 포함된 보고서를 제공해준다. 국내 악성코드 유포현황을 비롯한 해외 보안 동향도 분석해 전달한다.

빛스캔은 기업 및 기관 고객들의 이해도 향상을 위한 기술 보고서와 전문분석 보고서 제공 서비스도 실시한다. 웹을 통해 유포되는 악성코드 구조도와 구성에 대한 분석은 물론이고 악성코드에 대한 기본 분석 정보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전문분석 보고서에는 새로운 공격기법이나 신규 유형 기법 출현 시에도 관련 내용을 상세 분석해 제공해준다.

관련기사

전상훈 빛스캔 이사는 “국내 인터넷 현실에서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 부분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지 못하는 현실개선과 국내 기술 보안분야에서 중요한 노력을 수행하는 기술적 전문가 집단 양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면서 “보고서가 정보침해사고를 겪고 있는 기업 및 기관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국내 인터넷 상황에 대한 문제의식을 환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식 구독 서비스 가입 및 시범 서비스 신청은 기업 및 기관에서 신청 가능하다. 시범 서비스를 신청하는 기업 및 기관에는 1회 신청 시 보고서는 한 달간 매주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