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싸이월드 회원들이 올린 게시물 중 인기있는 사진과 글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 보여주는 ‘싸이랑’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싸이랑’은 싸이월드와 함께 일상을 공유하고 나눈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용자가 싸이월드에 올린 글이나 사진이 미니홈피나 블로그와 같은 고정된 영역에서 벗어나 전체 회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연 셈이다. 싸이랑은 네이트 메인 상단의 방글이 로고를 클릭해 접속할 수 있다.
싸이랑의 ‘관심집중’ 코너에는 싸이월드 회원들이 자신의 미니홈피나 블로그에 올린 여행, 맛집, 사진, 일상에 관한 사진이나 글 중에서 댓글이나 스크랩, 공감추천을 받은 글이 게시된다. 게시물들은 수 초 간격으로 계속 업데이트돼 싸이월드 회원들이 관심을 갖는 게시물을 살펴볼 수 있다.
‘싸이랑 베스트’는 미니홈피나 블로그에 올린 자신의 사진을 자랑하는 공간이다. 자신의 미니홈피나 블로그에서도 싸이랑 베스트를 신청할 수 있으며 베스트로 뽑히면 하루 종일 싸이랑에 고정 노출된다.
관련기사
- 스마트TV서 싸이월드 사진 보고 음악도 듣고2012.05.31
- 모바일 싸이월드에도 ‘선물가게’ 열렸다2012.05.31
- 소셜게임 패션시티-빈치스벤치 공동 이벤트2012.05.31
- 싸이데이 셀카 이벤트 공감 투표 시작2012.05.31
이밖에도 나이, 음악, 스포츠 등의 주제로 18자내 글을 올려 공통 관심사를 가진 친구를 찾도록 도와주는 ‘우리 친구해요’와 인기스타, 싸이블로그 Top100 등의 회원을 소개하는 ‘스타 소개해요’ 메뉴도 마련됐다.
신성철 SK컴즈 SNS기획팀장은 “싸이랑은 2600만 싸이 회원들을 보다 빠르고 재미있게 이어주는 공간”이라며 “앞으로 싸이랑을 통해 다양한 이야기가 흐르고 새로운 일촌을 사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