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앱스토어 인기게임 ‘인피니티블레이드2’가 1.2 업데이트와 함께 아이폰 및 아이패드 유료 순위 모두 단숨에 1위를 차지했다. 이미 출시 직후 정상을 차지한 전례가 있는 ‘인피니티블레이드2’는 업데이트와 함께 다시 한번 1위를 기록하며 명성을 재확인했다.
특히 아이패드 순위에서는 3주째 1위를 차지한 한컴오피스를 제치는 기염을 토했다. ‘인피니티블레이드2’의 재진입으로 AV플레이어, 아이포토 등 상위권 앱은 일제히 한 계단씩 순위가 밀렸다.
이러한 ‘인피니티블레이드2’의 인기는 언리얼 엔진으로 바탕으로 개발돼 현존하는 게임 애플리케이션 중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반복적인 전투에서 오는 높은 중독성 때문으로 풀이된다. 전작 역시 지속적인 판매고를 올린 만큼 ‘인피니티블레이드2’ 역시 이용자들로부터 앞으로도 꾸준한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 [주간 앱차트]디아3 광풍, 앱스토어도 '흔들'2012.05.30
- [주간 앱차트]카톡의 힘 어디까지...관련 앱 상한가2012.05.30
- [주간 앱차트]‘카카오스토리’ 한달만에 순위권 밖으로...2012.05.30
- [주간 앱차트]아래아한글, 아이패드로 제 2의 전성기?2012.05.30
아이폰 유료 순위에서는 추리 어드벤처 장르 게임 ‘화이트 아일랜드’와 ‘[추리]화이트사일런스’가 나란히 순위권에 올라왔다. 또한 이어폰에서 흘러나오는 소리로 마음의 안정을 주는 ‘자연의 소리’와 ‘사운드 총명탕’은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하며 스마트폰의 다양한 활용법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앵그리버드 스페이스 역시 꾸준한 인기와 함께 꾸준히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아이폰 무료순위를 보면 지난주 1위를 차지한 ‘카톡손글씨’를 제외한 나머지 순위를 새로운 앱들이 채웠다. 과거 인기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를 소재로 만든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이 3위를 차지한 것과 ‘디아블로3’의 인기로 인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1회용 인증 서비스인 ‘배틀넷 모바일 인증기’가 순위권에 진입한 점이 눈길을 끈다.
순위 변동이 가장 적은 아이패드 유료 순위에서는 오래간만에 새로운 앱들이 대거 추가됐다. 특히 장수 동영상 앱 ‘AV플레이어HD’와 유사한 ‘리플레이HD 프로’가 0.99달러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며 6위를 차지해 향후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폴라리스 오피스’ 역시 ‘한컴오피스 한글’ 못지 않은 꾸준한 인기로 5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아이패드 유료 순위는 대부분이 게임 앱들로 채워진 가운데 ‘맨인블랙3’을 소재로 한 게임 앱이 영화와 함께 동시 출시돼 이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위를 차지한 ‘컷더로프’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뛰어난 게임성을 과시했다. 이밖에 새로운 계산기 앱 ‘아이패드용 계산기’ 역시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기능으로 아이패드 필수 앱으로 등극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