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콘스토어 초강력 중복제거 솔루션 선봬

일반입력 :2012/05/16 14:56    수정: 2012/05/16 14:59

김효정 기자

데이터 보호 전문 기업인 팔콘스토어가 더욱 강력해진 중복제거 기능 및 성능, 확장성을 겸비한 '팔콘스토어 VTL(Virtual Tape Library)' 7.5 버전을 16일 발표했다.

VTL 7.5 버전의 특징은 각 기업별로 맞춤형 중복제거 방식을 선택해 쓸 수 있게 된 것이다. 백업 속도와 백업을 위한 자원 운용의 효율성 등 기업마다 그리고 업무 시스템마다 달리 요구되는 중복제거 최적화 수요를 단일 솔루션 차원에서 지원하게 된 것이다.

VTL 7.5는 인라인(Inline), 컨커런트(Concurrent), 포스트 프로세싱(Post Processing) 등 다양한 중복제거 방식을 동시에 지원한다. 이에 따라 고객은 데이터 타입이나 스토리지 자원의 여유 공간 등을 감안해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다.

일례로 빠른 중복 제거를 원할 경우 스토리지 요구량을 40% 가량 절감할 수 있는 인라인 방식을 이용하면 된다. 그리고 백업 윈도우 관련 요구 조건이 까다로울 경우 후처리 방식으로 중복제거를 하는 포스트 프로세싱 방법을 쓰면 된다.

또한 성능이 최우선 조건이라면 포스트와 컨커런트 방식의 장점을 조합하여 짧은 데이터 입출력(I/O) 주기로 성능 향상을 이끌어 내는 터보 중복제거가 맞는다. 이 밖에도 물리적인 테이프로 추출하고자 하는 데이터 등 중복제거가 필요하지 않는 대상은 중복제거를 하지 않는 옵션 선택도 가능해 상황과 목표에 따른 유연한 중복제거 방식 선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팔콘스토어 VTL이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여온 중복제거 속도와 확장성 역시 7.5 버전에서 강조됐다. 먼저 속도의 경우 팔콘스토어의 내부 평가에 따르면 팔콘스토어 VTL 7.5는 시간당 최소 40테라바이트(TB) 이상의 데이터 처리 속도를 보장한다.

다음으로 확장성의 경우 팔콘스토어만의 확장 가능한 클러스터 아키텍처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백업 관련 성능 요구가 있을 때 팔콘스토어 VTL 7.5 사용 환경에서는 단일 글로벌 중복제거 저장소 내에서 간편하게 성능 확장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임병혁 팔콘스토어코리아 대표는 팔콘스토어 VTL 7.5는 온디맨드 형태로 백업 관련 성능이나 스토리지 자원을 운용할 수 있어 기업의 백업 윈도를 최소화 시켜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VTL 7.5가 약속하는 스토리지 자원 활용 및 운영 효율 극대화는 단순히 비용 절감 차원이 아니라 고객이 녹색 경영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에 또 다른 가치를 부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