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 김상헌)은 10일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1천618억으로 전년동기 대비 3.7% 하락했다고 발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5천767억원으로 14.2% 증가했다.
사업부문별 매출비중은 검색광고 매출이 52%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했으며 게임매출이 29%, 디스플레이광고 13%, 기타매출 6%를 차지했다.
지난 1분기 검색광고 부문은 광고주 증가, 모바일 등 신규 매출 성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20.3% 증가한 2천995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시간제 상품인 타임보드의 판매호조 등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1.2% 증가한 73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온라인 게임은 전년동기 대비 1.1% 감소한 1천641억원, 기타 매출은 IT 인프라 서비스 등의 매출 성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63.1% 증가한 350억원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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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별 매출의 경우, 국내는 전년 동기 대비 12.1% 증가한 4천828억 원, 해외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889억원을 기록했다.
김상헌 NHN 대표는 “PC 웹서비스뿐 아니라 라인을 비롯한 모바일 서비스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온라인 광고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다양한 유무선 서비스를 선보이고 게임 라인업을 다양화하는 등으로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나갈 것”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