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맞춤형 전문가’ 교육 마련

일반입력 :2012/04/27 19:19

송주영 기자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회장 조수인)가 26, 27일 양일 동안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에서 국내 디스플레이산업체 재직자를 대상으로 ‘TFT-LCD 제조공정의 이해’라는 주제로 교육의 장을 마련했다.

LCD 제조공정의 이해 교육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지원하는 ‘현장기술인력 재교육 사업’의 일환이다.

패널(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업체 공정 전문가를 강사진으로 섭외, 국내 디스플레이 장비 및 재료업체를 대상으로 ‘TFT-LCD 제조공정’에 대한 이해 및 공정교육 향상을 위한 현장 맞춤형 이론 교육이 진행됐다.

양일간 개최된 교육에는 국내 디스플레이 장비, 재료·부품, 패널업체 재직자 약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강의는 TFT-LCD 제조공정 뿐만 아니라 LC, 모듈 공정에 이르는 전반적인 제조공정에 대한 이론교육으로 구성됐다.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공정 전문가의 실무 노하우 공개 등 기업 맞춤형 교육이 실시됐다.

관련기사

이날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는 디스플레이 산업 수요에 걸맞는 인력양성 교육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있는 터치 및 AMOLED 산업에 대한 공정교육도 실시 할 예정임을 밝혔다.

공정 교육에 대한 공지사항과 신청접수는 홈페이지(www.edu.kdia.org)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