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서도 ‘기프티콘’ 선물하세요

SK M&C, 페북용 ‘기프티콘 선물가게’ 앱 출시

일반입력 :2012/04/23 13:57

정현정 기자

이제 페이스북에서 기프티콘으로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게 됐다.

SK마케팅앤컴퍼니(대표 문종훈)는 페이스북 친구에게 모바일 상품 교환권인 ‘기프티콘’을 선물할 수 있는 ‘기프티콘 선물가게’ 페이스북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페이스북 검색 창에서 ‘기프티콘’을 검색하면 나오는 기프티콘 선물가게 앱을 설치한 후 페이스북 메인 화면의 링크를 누르면 기프티콘 선물가게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다. 선물을 골라 결제하면 상대방의 담벼락으로 선물이 배달된다. 상품 구매나 결제를 위해 외부의 웹사이트를 다로 방문하거나 가입하는 등 번거로운 절차가 필요 없다.

받은 선물은 기프티콘 선물가게에서 휴대폰 본인 인증을 통해 직접 본인의 휴대폰에 문자 메시지 형태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화면에서 페이스북 친구들의 생일과 친구가 받길 원하는 기프티콘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손쉬운 페친(페이스북 친구) 관리에 유용하다.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받고 싶은 선물을 조르거나 표시할 수 있다.

선물과 함께 정성을 담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기프티콘의 특징도 강화됐다. 20여종 이상의 다양한 카드 이미지가 제공돼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꾸며서 보낼 수 있으며 받은 사람만 확인할 수 있도록 메시지를 비공개로 설정해 전달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SK마케팅앤컴퍼니는 기프티콘 선물가게 앱 출시를 기념해 내달 15일까지 기프티콘 선물가게 앱을 설치하거나 앱에서 기프티콘을 선물한 사용자 중 1천5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와 파리바게트 케익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기원 SK마케팅앤컴퍼니 본부장은 “새로운 선물 문화로 많은 사랑을 받은 기프티콘의 선물하기 기능이 SNS 특유의 커뮤니케이션 특성과 잘 맞아 떨어지는 서비스”라며 “기프티콘 제휴사들의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국내 ‘F-커머스(페이스북 커머스의 줄임말)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기록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