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위한 사용자 인증·접근제어 솔루션인 ‘시만텍 O3 클라우드 아이덴티티 및 엑세스 컨트롤’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만텍 O3는 클라우드 서비스 확산 걸림돌이 되고 있는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됐다. 이는 크게 ▲접근제어 ▲정보보안 ▲정보 관리의 3중 보안 체계를 제공한다. 기업 고객들이 사내 보안 정책을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로 확장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 정보 보안 플랫폼 ‘시만텍 O3’에 기반한 ‘시만텍 O3 클라우드 아이덴티티 및 엑세스 컨트롤’은 연합 프로토콜을 지원하지 않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해 어떤 웹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싱글사인온 기능을 제공한다.
기업이 기존에 사용하는 인증용 ID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컨텍스트 기반 사용자 인증, 비밀번호 관리 및 연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시만텍 VIP(Validation and ID Protection)’ 서비스를 탑재해 기존 가상사설망(VPN) 크리덴셜을 활용해 모든 종류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제어 가능하도록 해준다.
시만텍은 향후 데이터유출방지(DLP) 솔루션과 PGP암호화 기술을 활용해 기밀 정보가 클라우드 상에 저장 ·공유되기 전에 이를 사전에 자동으로 탐지, 차단해 암호화 시켜줘 클라우드 보안을 강화해준다.
관련기사
- 클라우드, 전통적 보안 환경보다 안전하다?2012.04.13
- 클라우드 안전합니까?②:신뢰를 논하다2012.04.13
- 클라우드 안전합니까?①:보안을 말하다2012.04.13
- 시만텍, RSA2012 클라우드 비밀병기 'O3'2012.04.13
조원영 시만텍코리아 제품기술본부 총괄 전무는 “기업들이 자신들의 중요정보가 클라우드를 오가는 과정에서 안전하게 보호받고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싶어한다”면서 “시만텍 O3는 기업들이 이용하는 모든 클라우드 서비스 및 기기 전반에 대해 일관된 ID 및 정보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해줘 클라우드 서비스 확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만텍은 소셜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인 포스닷컴에 싱글사이온 인증 애플리케이션인 ‘세일즈포스용 시만텍 O3’ 기능을 탑재하기 위해 세일즈포스닷컴과 제휴를 맺었다. 세일즈포스닷컴과의 제휴를 통해 기업 고객들이 세일즈포스 ID를 활용해 자신의 모든 클라우드 서비스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중인증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