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이 제공하는 디지털케이블방송 '헬로TV' 신규 가입자 중 90%가 가입 후 한 달 이내에 1회 이상 다시보기(VOD) 콘텐츠를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CJ헬로비전(대표 변동식)은 지난 2월 헬로TV 신규 가입자의 VOD 이용 동향을 분석한 결과 90% 이상이 가입 후 한 달 이내에 VOD 시청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0년 2월 47%, 지난해 2월 65%와 비교해 크게 늘어난 수치다.
이 같은 VOD 이용률 증가세에 대해 CJ헬로비전은 가입자가 선택할 수 있는 VOD 콘텐츠가 풍부해졌다는 점을 우선 요인으로 꼽았다. 헬로TV는 현재 6만여편에 이르는 VOD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콘텐츠 품질 개선도 이용률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CJ헬로비전은 일부 케이블 인기 프로그램에 본 방송 10분 후 다시보기가 가능한 '캐치업' 서비스를 도입하고 극장 개봉 영화도 100% VOD 수급하고 있다.최근에는 극장 상영 이후 다른 매체 제공하는데 걸리는 시간인 '홀드백'을 획기적으로 단축했다. 이에 따라 지난 1년간 영화 VOD 이용률은 43%, 매출 점유율은 19% 증가했다. 헬로TV 가입시 VOD 무료 체험 쿠폰을 제공하고 연간 50여종에 달하는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 것도 영향을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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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헬로비전은 화면 크기와 해상도 같은 하드웨어 기술 발전과 3DTV나 스마트TV의 인기는 디지털케이블TV를 이용한 VOD 시청을 더욱 가속화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연말 지상파 아날로그 방송 종료를 앞두고 올해 TV를 교체하는 가구수가 증가하는 것도 VOD 시청을 늘리는 한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영국 CJ헬로비전 마케팅실장은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VOD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개선하겠다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월정액 상품과 시리즈 패키지 상품 출시, 극장 동시 상영영화 VOD 확대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