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제이보스6 퍼블릭 베타 공개

일반입력 :2012/03/28 16:19

레드햇은 얼리 어답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존 고객, 파트너사 및 개발자 커뮤니티 회원들을 위한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6’ 와 ‘제이보스 디벨로퍼 스튜디오 5’의 퍼블릭 베타 버전을 28일 공식 발표했다.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6’는 PaaS 형태로 이용 가능한 자바EE 서버인 ‘제이보스 애플리케이션 서버 7’을 기반으로 하며, 이전 버전과 비교해 민첩성과 응답속도가 대폭 향상됐고, 성능과 관리 편의성을 높였다. 초기 구동 및 부팅 시간을 단축시켰고 수동으로 클래스를 로딩하고 관리할 필요 없이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시작하고 중지할 수 있다.

개발 초기부터 클라우드 환경을 염두에 두고 설계돼 필요에 따라 클라우드 환경에 쉽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기업 내부 시스템이나 퍼블릭 클라우드 등 장소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어 현재 개발 및 구축 중인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손쉽게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전가능하다.

개발자 업무생산성에 중점을 둬 자바EE 6 사양을 완벽하게 지원,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방식을 제공한다. ‘제이보스 오픈 초이스’ 전략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스프링, 스트러츠, 구글 웹 툴킷 등 인기 프레임워크를 지원한다. 메이븐, 허드슨을 비롯해 아퀼리언, 하이버네이트 등 제이보스 커뮤니티 프로젝트를 비롯한 개발 툴과의 더 높은 통합성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함께 선보인 개발자용 ‘제이보스 디벨로퍼 스튜디오 5’ 퍼블릭 베타 버전은 포괄적인 개발 툴셋을 제공해 데이터센터에서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핵심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개발할 수 있게 한다.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6’ 와 ‘제이보스 디벨로퍼 스튜디오 5’의 최종 버전은 퍼블릭 베타 버전에 대한 사용자 의견 수렴을 거쳐 올 여름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