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전략 박차

일반입력 :2012/03/22 11:56

김희연 기자

시만텍이 다양한 플랫폼 환경 지원을 위한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전략을 22일 발표했다. 이기종 플랫폼과 다중 애플리케이션 보호를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전략을 바탕으로 기업고객들이 모바일 데이터를 보호하고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것이다.

시만텍의 전략은 ▲마이크로소프트 SCCM(System Center Configuration Manager)을 위한 새로운 시만텍 모바일 매니지먼트 (Symantec Mobile Management) 솔루션 ▲안드로이드 및 윈도우 폰 7용 네이티브 모바일 기기 관리 솔루션 ▲안드로이드용 시만텍 모바일 시큐리티 솔루션(Symantec Mobile Security for Adroid) 출시 ▲태블릿용 시만텍 데이터유출방지(DLP)및 시만텍 매니지드 PKI 서비스(Symantec Managed PKI Service) 모바일 매니지먼트 통합 ▲클라우드 정보 보안 플랫폼 시만텍 O3(Symantec O3)와 시만텍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플랫폼을 통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시만텍은 모든 모바일 기기, 엔드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 기업 보안정책을 동일하게 적용시켜 기업 모바일 운영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모듈형태 시만텍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해 서비스를 기존보안 및 관리 솔루션 일부로 온프레미스나 소프트웨어로서의 서비스(SaaS)모델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총소유비용(TCO)를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플랫폼은 시만텍 클라우드 정보보호 플랫폼인 O3와 결합해 모바일 기기에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기와 클라우드 내 계층 정보보안 및 정보관리 컨트롤 제공한다.

시만텍은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전략 강화를 위해 모바일 관리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했다. 3월 모바일단말관리(MDM) 솔루션 전문업체 오딧세이 소프트웨어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관리(MAM) 솔루션 업체인 누코나를 인수했다.

관련기사

오딧세이는 플랫폼 상에서 필요한 모든 모바일 기기 설정 등록을 할 수 있는 MDM을 기반으로 하고있으며, 누코나는 기업이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유기적으로 배포, 보호 및 관리할 수 있는 MAM접근방식을 지원한다.

정경원 시만텍코리아 대표는 “기업 내 모바일 기기 및 앱 도입이 급증함에 따라 기업 고객들은 모바일 앱과 데이터, 모바일 환경 보호 및 관리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전략과 솔루션 및 관련기업 인수를 통해 확보한 기술을 바탕으로 ‘BYOD(Bring Your Own Device)’ 트렌드에도 적극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