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대표 전동해)는 JCR소프트(대표 이상훈)가 개발한 성인액션 RPG '다크블러드'에 이용자의 전투를 도와주는 펫시스템을 신규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새로 추가된 다크블러드의 펫 시스템(Pet System)은 던전을 함께 누비는 동반자의 개념으로 공격형, 방어형, 공격 보조형의 세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우선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기술을 갖고 있는 공격형 펫(Pet)과 HP, MP, 상태관리 등의 회복 미 및 방어에 용이한 기술을 갖고 있는 방어형 펫, 적을 공격하기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주는 기술을 보유한 공격 보조형 펫을 선보인다.
이용자는 펫의 기술과 특징이 모두 다른 세 가지 펫을 동시에 보유하면서 상황에 맞게 펫을 골라 쓰는 재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알의 형태로 시작하는 다크블러드의 펫 시스템은 10레벨을 달성하면서부터 부화가 가능해지며 부화시 펫의 유형과 종류는 공격형, 방어형, 공격 보조형 가운데 랜덤으로 획득 가능하다.
알, 유아기, 성장기, 성체기를 거치면서 외형과 능력치에 변화를 갖는 펫은 레벨업 단계를 거치면서 궁극적으로 자신만의 전문화된 특성을 갖추고 전문화 종류에 따라 서로 다른 외형 컨셉으로 바뀌게 된다.
액토즈소프트의 최용수 실장(온라인사업본부 사업1실)은 다크블러드가 오랜만에 업데이트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무엇보다 많은 이용자가 기다리고 고대했을 펫 시스템 업데이트에서는 새로 도입된 ‘펫 시스템’과 함께 한층 편하고 다이나믹한 액션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