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16일 공정공시를 통해 지난해 매출 331억원, 영업이익 15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4.0%, 147.3% 가량 증가한 수치다.
회사측은 “기업 및 공공기관 대상의 알집, 알약의 라이선스 매출 및 알툴즈 제휴서비스 매출이 안정적으로 성장했다”며 “게임사업부문도 카발 온라인의 국내외 매출이 함께 상승하는 등 두 사업부문의 고른 성장으로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배 이상 늘어난 영업이익은 지난해 매각한 봉천동 사옥의 매각차익이 한국 채택 국제회계기준(K-IFRS)에 의거해 영업이익에 반영됐기 때문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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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트소프트는 지난해 알백, 알마인드, 알쇼핑 등 알툴즈 신제품을 출시했고, 게임신작 카발2의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했다. 자회사 줌인터넷을 통해 개방형 포털 ‘줌닷컴(zum.com)’을 선보였다.
김장중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기존 알툴즈 및 게임의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계속 이어가면서, 알툴즈 신제품과 개방형 포털 줌닷컴, 정식 런칭할 카발2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둬, 올해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퀀텀 점프’의 원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