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대표 최지성)는 2012년형 스마트TV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세계적인 마술사 데이빗 카퍼필드를 모델로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국내서도 높은 인지도를 가진 데이빗 카퍼필드는 미국 출신으로 자유의 여신상을 사라지게 하기, 만리장성을 걸어서 통과하기와 같은 거대한 규모의 마술로 유명하다.
특히 카퍼필드의 공연은 상상을 뛰어넘는 방식과 환상적인 무대 장치를 사용해 단순히 즐기는 오락거리였던 마술을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렸다는 평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머리 속에서 상상했던 일들을 마술을 매개로 현실에서 펼쳐 보였던 카퍼필드를 통해 영화 속이나 미래에서 상상만 했던 TV가 지금 현실로 실현된다는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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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데이빗 카퍼필드의 마술쇼에 초대된 듯 생동감 있고 위트 넘치는 내용으로 소비자들이 스마트TV의 기능들을 가장 직관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표현된 광고를 시작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마케팅팀 손정환 전무는 올해 삼성 스마트TV는 더욱 편리해진 스마트 기능과 풍성해진 콘텐츠로 단순히 보는 TV에서 벗어나 서로 교감하는 미래형 TV의 혜택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해 스마트TV를 중심으로 진정으로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이 생활에 자리잡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