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6천204억원으로 전년 대비 5.1% 증가했다고 9일 발표했다.
지난해 매출은 2조1천474억원으로 전년 대비 19.9% 증가했다. 부문별 매출이 검색 광고는 1조818억원, 디스플레이광고 2천987억원, 게임 6천407억원, 기타가 1천2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NHN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1천525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5.9%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온라인 광고 매출 호조와 해외게임 매출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24.7% 증가한 5천910억원을 기록했다.
검색광고는 지속적인 클릭당단가(PPC) 상승세와 검색광고주 증가로 전년동기 대비 22.9% 증가한 2천908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디스플레이광고 매출은 계절적 성수기 효과로 광고주 수와 캠페인 수의 동반 상승세가 나타나며 전년동기 대비 35.5% 증가한 894억원을 기록했다.
게임매출은 일본 퍼블리싱 게임 매출 확대 등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6.6% 늘어난 1천642억원, 기타 매출은 287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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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별로는 국내 매출이 계절적 성수기에 따른 온라인 광고 매출 증대에 힘입어 4천876억원을, 해외매출은 일본 법인의 퍼블리싱 게임 매출 증가로 855억원을 달성했다.
김상헌 NHN 대표는 “NHN은 지난해 핵심 영역인 검색광고 뿐 아니라 디스플레이광고, 게임 모두에서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며 “올해는 한일 양국에서 서비스 품질 고도화와 차별화에 주력하며 모바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