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버(Hoover)는 '진공청소기로 청소하다'라는 뜻의 동사다. 또한 세계 최초로 직립형 진공청소기를 만든 회사 이름이기도 하다.
미국의 후버사는 1908년부터 100년 넘게 진공청소기를 만들어 오고 있다. 지난해 말 미국 소비자 전문잡지 컨슈머리포트에서 무선 청소기 부문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무선 진공청소기 플래티넘 시리즈가 출시 1년 만에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국내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후버 플래티넘 시리즈는 '스틱형(BH-50010)'과 '핸디형(BH-50015)', 그리고 앞의 2개 제품에 배터리 1개를 추가한 '콤보모델(BH-50025)'까지 총 3종으로 구성돼있다.
후버 플래티넘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은 유선 청소기의 강력한 흡입력과 무선 청소기의 편리함을 동시에 갖췄다는 점이다. 비밀은 바로 배터리. 후버 청소기는 충전 드릴이나 노트북, 핸드폰 등에 주로 사용되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했다. 배터리가 완전히 소진될 때까지 동일한 힘을 제공하기 때문에 강력한 흡입력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다.
12시간 이상 걸리던 충전시간도 3시간이면 충분하다. 배터리 하나로 15분 정도 사용할 수 있어서 여분 배터리 하나면 넓은 실내도 너끈히 청소할 수 있다. 3단계 LED 램프로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주기 때문에 충전 시점을 알 수 있어 편리하다.
여기에 후버가 개발한 윈드터널 기술(Wind tunnel Technology)로 흡입력을 높였다. 흡입 노즐에 3가지의 기압 차를 구현해 일반적인 방식보다 먼지를 빨아들이는 힘이 3배 이상 강력하다. 먼지가 쌓여도 흡입력을 유지시켜 주는 싸이클론 시스템과 코어 필터가 미세 먼지까지 더욱 확실하게 잡아준다.
세련된 디자인도 인기를 얻는데 한 몫하고 있다. 거실 한 켠에 세워두면 그 자체가 인테리어 소품이 될 정도로 잘 어울려 주거용 오피스텔이나 사무실, 아파트에서 인기다. 후버 플래티넘 시리즈는 프리미엄 신상품 쇼핑몰 지디몰(www.zdmall.co.kr)에서 네이버지식쇼핑 최저가보다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