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탠다드(대표 정대영)가 스마트 오피스 프레임워크 시스템인 'SAMES'를 개발하고 본격적인 시장공략에 나섰다.
SAMES(Softobject Astandard Mobile Enterprise Solution)는 모바일 단말기를 통해 기업시스템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간계시스템 연동 솔루션이다. 또 CDK라는 자체 개발툴이 포함돼 있어 손쉽게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을 유지·관리를 할 수 있다.
SAMES는 영업강화시스템(SFA), 문서관리시스템(DMS), 생산관리시스템(MES) 등을 모바일 업무 시스템으로 전환 구축해 준다.
이 솔루션의 기술적인 특징은 네이티브앱 방식이 아닌 모바일웹 방식으로 모바일 업무 시스템 개발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에이스탠다드는 지난 8월 네슬레퓨리나의 모바일웹기반 모바일홈페이지 구축, 10월에는 동국제강의 통합문서시스템(IIDS)에 대한 모바일 업무시스템으로 전환 프로젝트을 완료한 바 있다. 현재 국내 대기업들을 상대로 영업강화시스템(MSFA), 문서관리시스템(MDMS), 생산관리시스템(MES) 등의 시스템을 모바일로 전환 구축하기 위한 협업을 논의 중이다.
한편, 이 회사는 SAMES를 통한 효과적인 사업전개 및 기술협업을 위해 다우데이터, 데브피아, 디지털베이시스템 등과 기술 및 사업협력 계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