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웹사이트 개편 "소비자 소통 창구"

일반입력 :2011/11/21 16:26

봉성창 기자

삼성전자 대표 웹사이트가 소비자 편의성을 고려한 정보형 사이트로 탈바꿈했다.

21일 삼성전자(대표 최지성)는 공식 웹사이트를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의견과 견해를 나누는 고객 지향의 정보 사이트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개편된 웹사이트는 실제 사용자들의 의견이나 리뷰에 더욱 큰 관심을 보이는 국내 고객들의 트렌드를 반영해 '체험단 블로거 리뷰, 쇼핑몰 상품평' 등과 같은 외부 콘텐츠로 바로 연결될 수 있게 했다.

최근 고객소통 트렌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연동을 통한 고객참여도 한층 강화했다. 사이트 메인에서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콘텐츠를 노출시켰으며, 다양한 콘텐츠를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특히 페이스북 '좋아요' 기능을 응용한 '프렌즈 라이크'를 통해 가장 선호도가 높은 제품을 노출시키는 소비자 참여 인기 제품 순위를 제공한다.

아울러 그 동안 분리돼 있던 모바일닷컴과 이미징닷컴도 개편된 삼성전자 대표 사이트로 통합된다.

관련기사

이밖에 삼성전자 대표 사이트에는 구매시 혜택과 이벤트 정보도 수시로 제공될 예정이며, 마이 페이지를 통해 구매한 제품의 매뉴얼, 펌웨어 등 고객지원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개편을 통해 글로벌 트렌드는 물론 차별화된 국내 소비자 수요를 최대한 반영했다며 고객 편의와 의견을 최대한 수용하는 대표적인 웹사이트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