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러쉬, 국내 앱스토어 무료 1위

일반입력 :2011/11/07 17:22    수정: 2011/11/07 17:28

전하나 기자

넥슨모바일(대표 임종균)은 자사 스마트폰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가 애플 국내 앱스토어 무료 다운로드 전체 1위에 올랐다고 7일 발표했다. 출시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거둔 성과다.

카트라이더 러쉬는 인기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게임. 올 3월 전세계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첫 선을 보인 뒤 지금까지 누적다운로드 500만건(T스토어 포함)을 넘어서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회사 측은 해당 게임의 성과 요인으로 아이템전, 스피드전, 멀티 플레이 모드 등 인공지능 캐릭터와 주변 이용자들과 대전을 펼칠 수 있도록 한 원작의 특성에 터치와 자이로센서 등 스마트폰 특유의 조작법으로 재미를 더한 점을 꼽았다.

관련기사

임종균 넥슨모바일 대표는 “해외 앱스토어 시장에서 인정받은 카트라이더 러쉬를 국내 이용자들도 즐길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고퀄리티의 스마트폰용 게임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넥슨모바일은 이달 13일까지 카트라이더 러쉬를 무료로 서비스하는 한편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과 ‘메이플스토리 도적편’도 각각 0.99달러와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이어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