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미디어(대표 유정원)는 전 세계 5만여개의 라디오 채널을 이용할 수 있는 아이패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라디오 알람시계 HD’가 국내 앱스토어 뿐만 아니라 일본 전체 앱스토어에서도 1위에 등극했다고 2일 밝혔다.
‘라디오알람시계 HD’는 지난달 22일에 출시된 후 열흘 만에 한국과 일본 앱스토어에서 유료앱 전체 1위를 차지하며 아이패드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앱은 지난해 7월 출시된 ‘라디오알람시계’의 아이패드 버전이다. 미국 AOL 그룹의 라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샤우트캐스트(SHOUTcast™)와 제휴해 전 세계 5만여개의 음악, 뉴스, 스포츠 방송, 토크쇼, 드라마 등 다양한 라디오 채널을 제공한다. 현재 123개국 앱스토어에서 12개 언어로 서비스 중이다.
이용자는 앱 내 타이머 기능과 자동 시작 기능을 이용해 자기 전에도 타이머를 맞추어 놓고 라디오를 들으며 잘 수 있고 아침에 기계적인 알람음 대신 라디오를 들으며 일어날 수 있다. 아울러 MP3, 라디오,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잠에 들 수 있는 취침 타이머 기능과 ‘흔들어서 알람 해제하기’, 진동 울림 등 다양한 알람 설정이 가능하다.
김동환 인사이트미디어 본부장은 “전 세계 라디오 채널을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해외 음악 및 뉴스를 들을 수 있어 영어를 비롯한 다양한 외국어 듣기 공부에도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라디오알람시계 HD처럼 국적을 초월한 재미있고 실용적인 앱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디오 알람시계 HD’는 현재 출시를 기념해 애플 앱스토어에서 70% 할인된 0.99달러에 판매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