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마라톤 시즌이 돌아오면서, 관련 용품 판매도 크게 늘었다.
오픈마켓 옥션(대표 박주만)은 지난 한달간 런닝백팩, 물통 등 각종 마라톤 용품의 판매량이 52%가량 늘었다고 밝혔다. 마라톤 복장이나 운동화, 시계등 관련 키워드 검색 증가가 이같은 판매량 성장을 이끌었다고 옥션측은 설명했다.
특히 스포츠 의류 판매량이 전년 동기보다 88% 뛰었다. 마라톤복으로 적합한 민소매, 반바지 차림 육상복이 인기 품목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야간 마라톤 대회가 종종 열리면서 어두운 환경에서 적합한 마라톤 복장이 많이 팔리는 것도 눈길을 끈다.
이 외에 정확한 기록측정을 위한 스톱워치나 마라톤 시계, 탄수화물이나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스포츠 보충제, 미니 만보계, 무릎 보호대 등의 판매도 늘었다.
관련기사
- 옥션, 공구 전문관 '망치와 못' 열어2011.10.21
- 옥션, 쇼핑 기부금 1억5천만원 난치병 환자 전달2011.10.21
- 옥션 "만료된 미사용 포인트 받아가세요"2011.10.21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옥션은 이처럼 마라톤 용품이 인기를 끌자 프로스펙스 브랜드판매관을 통해 이달 말까지 런닝화를 평균 20^할인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옥션 스포츠 담당 김용규 팀장은 대회 참가에 앞서 연습을 마치 실전처럼 준비하는 참가자들로 마라톤 용품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