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음질 향상 "앱으로 가능해"

일반입력 :2011/10/13 16:55

사운드 솔루션 기업 SRS랩스코리아(대표 김정택)는 아이폰, 아이팟 터치용으로 개발된 오디오 향상 뮤직 플레이어 애플리케이션인 마이튠즈를 13일 공개했다.

마이튠즈는 SRS의 오디오 프로세싱 기술을 탑재해 사용자 환경과 취향에 따라 음질을 최적화(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아이튠즈 뮤직 라이브러리에 있는 음악 파일을 재생하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음악을 자연스럽고 공간감 있게 들려주는 SRS WOW HD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 오디오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10밴드 EQ와 프리셋을 사용할 수 있다. 헤드폰이나 스피커 환경에서도 풍부한 베이스를 전달하고 명료한 음질 전달을 위해 앱 세팅 자동 튜닝 기능이 있다.

이밖에 ▲음악에 관계없이 일정한 청취 음량을 유지하는 콘텐츠 노멀라이제이션 ▲쉽게 음악을 찾을 수 있는 드릴다운 서치 ▲운전 중에도 쉽게 GUI를 사용할 수 있는 드라이빙 모드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마이튠즈는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무료버전은 하루에 10분 동안 사용할 수 있고 풀버전은 4.99달러다.

SRS랩스 코리아의 김정택 지사장은 대중들은 오래 전부터 MP3및 여타의 압축 오디오 포맷의 저품질 오디오를 당연하게 받아들여 왔다며 마이튠즈는 사용자가 원하는 스타일과 청취 환경에 사운드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