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꼬마버스 타요’ 앱 출시

일반입력 :2011/09/05 09:19

정현정 기자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대표 최종일)와 함께 EBS에서 방영중인 인기 에듀테인먼트 애니메이션 꼬마버스 타요와 연계한 ‘꼬마버스 타요 차고지 놀이’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꼬마버스 타요 차고지 놀이’는 꼬마버스 타요와 그 친구들 로기, 라니, 가니 중 좋아하는 캐릭터를 선택해 연료주입, 타이어 바람 넣기, 세차하기, 부품 교체하기 등 게임을 단계별로 진행해 게임을 통해 교육안전은 물론 사물인지 능력,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제작됐다.

글로벌 마켓을 겨냥해 영문버전으로도 함께 제공돼 국내에서 내려받은 이용자들도 동일한 내용을 영어로 학습하고 즐길 수 있게 했다.

LG유플러스와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꼬마버스 타요 차고지 놀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앱을 내려받은 후 후기를 남기는 이용자들에게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꼬마버스 타요 차고지 놀이’ 앱은 안드로이폰과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OZ스토어, 앱스토어,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양사는 지난 7월 ‘뽀롱 뽀롱 뽀로로’의 캐릭터인 뽀로로를 이용한 ‘뽀로로 첫 낱말놀이’ 앱을 공동 출시해 현재 5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