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ALM 플랫폼 신규 모듈 대거 출시

일반입력 :2011/08/23 11:58    수정: 2011/08/23 15:52

한국 HP(대표 함기호)는 애플리케이션 전송 가속을 위한 HP 애플리케이션 생명주기 관리(HP ALM) 통합 플랫폼 솔루션의 핵심 모듈을 23일 발표했다.

갈수록 복잡해지는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함께 클라우드 컴퓨팅은 기업의 애플리케이션 운영 및 딜리버리 방식을 새롭게 바꾸고 있다.

한때 획일 구조로 개발됐던 애플리케이션은 오늘날 연결형 서비스 구조로 개발되며, 개발 주기를 매우 빠르게 앞당기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은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전송과, 이질적인 개발 환경에서 품질, 성능, 보안 위험을 동시 관리해야 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비즈니스와 서비스 전환에 발맞추기 위해 IT 조직에 클라우드 전송과 복합 애플리케이션들을 자동화하고 관리할 통합 플랫폼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것이다.

HP ALM 스위트의 핵심모듈은 HP 서비스 가상화, HP ALM인텔리전스, HP애자일 액셀러레이터 솔루션 등으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단일 플랫폼으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를 가속화 하고 팀간 협력을 강화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비즈니스 분석가와 개발자 및 테스터들에게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전체 라이프 사이클에 걸쳐 한 차원 높은 가시성을 제공하며 높은 수준의 자동화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의 딜리버리 유연성을 제공한다.

HP 서비스 가상화 1.0은 다양한 종류의 애플리케이션 라이프 사이클 관리 솔루션을 통합했다. 시뮬레이션 환경에 바로 접근함으로써, 기업은 애플리케이션 구성요소에 대한 성능 테스트를 향상시킬 수 있다. 시뮬레이션 환경 방식은 불필요한 테스트 환경의 새로운 구성, 혹은 운영 시스템의 접속이나 서비스 요청을 재현하기 위한 프록시 생성 등이 필요 없게 한다.

HP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인텔리전스(HP ALI)는 엔터프라이즈 기술 진단 솔루션으로, 개별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통합 정보로 전환한다. HP ALI는 HP ALM11과 결합해 개발자가 각자 선택한 익숙한 개발환경에서 소스코드 작업을 수행할 때 소스 코드 수정에 의해 영향을 받는 데이터 정보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출시 이전에 기업은 완벽한 애플리케이션 품질 분석을 위해 요구 사항 분석, 테스트 수행, 결함 및 소스코드 사이의 추적에 따른 변경 영향 분석을 측정할 수 있다.

관련기사

HP 애자일 액셀러레이터 5.0은 애자일 개발 방법론을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돕는 HP ALM의 추가 모듈이다. 개발 단계에서 산출을 확인하는 새로운 스케줄링 툴(Agile Taskboard)으로 전체 애플리케이션 라이프 사이클 동안 실시간으로 프로젝트 수행 일정 추적 및 KPI측정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현태호 한국HP 소프트웨어사업부 총괄 상무는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복잡해짐에 따라, 효과적인 애플리케이션 구축과 딜리버리가 예전처럼 쉽지 않다”라며 “새로운 HP ALM 솔루션은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기업의 기민성을 높이고 애플리케이션 가치와 비즈니스 연계성을 더 높일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