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은 사용자가 웹 상에서 간편하게 QR코드와 ‘이미지QR’을 제작하고 관리 및 조회할 수 있는 ‘큐알조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큐알조이’ 서비스는 최근 홍보 및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QR코드와 더불어 홍보/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이미지QR’을 사용자가 직접 생성할 수 있다.
특히 ‘큐알조이’의 ‘이미지QR’은 담고자 하는 정보를 이미지 자체에 삽입한 바코드를 말하며, 일반 QR코드에 비하여 정보 전달 능력이 뛰어나고 디자인이 자유롭다. 또한 ‘이미지QR’은 순수 국산 기술로 제작된 코드로써, 특허 및 지적재산권에 대한 분쟁이 일어날 소지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고 씨케이앤비 측은 밝혔다.
아울러 최대 5개의 URL과 전화번호 삽입이 가능하며 비밀번호 공유자에게만 내용 확인이 되는 보안기능을 갖췄다. 또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QR코드를 검출할 경우 결과가 바로 저장되며 일반 QR코드의 경우 모든 바코드 어플리케이션에서 검출이 가능한 서비스가 추가로 제공된다.
또한 사용자가 제작한 일반 QR 코드 및 ‘이미지QR’에 대하여 명함, 스티커로 주문, 제작하여 활용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 “검정색 탈피” QR코드도 디자인 시대2011.08.20
- 동전에 QR코드...네덜란드, 세계 첫 발행2011.08.20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 "피부 컨설팅 받고 VIP라운지 즐겨요"…체험 가득 '올리브영N 성수' 가보니2024.11.21
큐알조이에서 제작한 QR코드와 이미지QR은 스마트폰 마켓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스캔 할 수 있으며, ‘큐알조이’ 트위터 계정을 통해 새로운 소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씨케이앤비의 배기혁 대표는, “QRJOY 서비스 오픈 후 급격하게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반응도 호의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올해 하반기 내로 QR코드의 본고장인 일본,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세계 각국으로의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