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011년 2분기 실적(K-IFRS,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 결산 결과 매출 1천668억원, 영업이익 435억원, 당기순이익 414억원을 달성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는 전분기 대비 매출은 7%,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7%, 20% 증가한 수치다. 또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47%, 당기순이익은 67% 증가했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한국 1천177억원, 북미 69억원, 유럽 50억원, 일본 171억원, 대만 57억원, 그리고 로열티 144억원을 달성했다. 또 제품별 분기 매출은 리니지 663억원, 리니지2 239억원, 아이온 543억원, 시티오브히어로즈/빌런 28억원, 길드워 23억원, 기타 캐주얼 게임 등이 30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리니지는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비즈니스 모델 다양화의 안정세로 상용화 이래 최대 분기 매출(663억원)을 달성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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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2와 아이온은 계절적 영향 등으로 전 분기 대비 감소세를 보였으나 리니지2 대규모 업데이트 및 중국에서 아이온의 호조세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엔씨소프트 이재호 CFO(최고재무책임자)는 블레이드앤소울은 8월 말에 지난 1차 테스트때 보다 큰 규모의 2차 테스트를 진행하며 길드워2도 하반기 중 테스트를 실시할 것이라며 내년부터는 이 두 대작의 글로벌 론칭을 통해서 대규모 성장 모멘텀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