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콤, HP 비주얼협업사업부 인수완료

일반입력 :2011/08/09 14:12

통합커뮤니케이션(UC)솔루션업체 폴리콤은 HP의 비주얼협업사업부 인수를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HP 비주얼협업사업부 인수를 통해 폴리콤은 HP의 독점 파트너로서 텔레프레즌스 및 영상 UC 솔루션의 재판매 및 HP 내부 구축을 전담하게 된다. 폴리콤은 몰입형 텔레프레즌스 시장 점유율을 2배 이상 끌어올리고, UC 영상 시장에서의 리더십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폴리콤과 HP는 두 회사의 총판 및 리셀러, 서비스 공급업체, SI 업체 등의 여러 채널을 활용해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폴리콤의 개방형 표준 및 100% 채널 영업에 대한 정책은 변함없이 유지된다.

두 회사는 최근 HP의 웹OS 플랫폼에서 구동되는 폴리콤의 엔터프라이즈급 영상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합의한 바 있다.

폴리콤은 인수 협약을 통해 HP의 설치형 비주얼 협업 제품 및 기술을 폴리콤의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된다. 인수 대상은 HP의 원격 영상 회의 솔루션인 ‘할로 제품군”과 관리형 서비스사업을 수행하는 HP의 비주얼 협업 사업부 전체이며, 전세계 36개국 500여 기업 고객을 인계 받는다.

관련기사

앤드류 밀러 폴리콤 CEO는 “폴리콤으로 오게 된 전세계 할로 고객을 환영하며, 앞으로 HP와의 전략적인 협력을 확대해 사용자 경험과 개방형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상호호환성으로 가장 합리적인 TCO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엔드투엔드 UC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두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전략적인 협력 관계도 공유할 예정으로, 전세계 고객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폭넓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