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인터넷 강의 최적 PMP 'P8' 출시

일반입력 :2011/07/27 10:41

남혜현 기자

아이리버(대표 이재우)가 인터넷 강의에 특화한 신형 PMP 'P8'을 27일 출시했다.

신제품은 메가스터디, EBS, 강남구청, 스카이에듀 등 인터넷 강의 서비스를 기본 지원한다. 5인치 화면크기에 WVGA(800 x 480)급 풀HD 화질을 제공해 동영상 강의에 최적화했다.

기기 초기부팅과 대기모드 해제에 걸리는 시간을 최소화하도록 '인스턴트 기능'을 탑재했다.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수 초안에 부팅이 되며, 대기모드에선 버튼 조작과 동시에 화면이 바로 켜지도록 했다.

사용자환경(UI) 직관성을 높였다. 풀터치 스크린 UI를 적용해 조작을 손쉽게 구성했다. 스마트폰에 익숙한 사용자들을 위해 가로모드 홈스크린 UI를 구성했다.

Xvid, AVI, WMV, MKV 등 다양한 동영상 파일 포맷을 지원한다. 1080p HD급 영상을 무인코딩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 HDMI 출력기능으로 TV에서 풀 HD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디자인은 화이트와 블랙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좌우대칭형 라운드 디자인으로 편안하고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마이크로SD 슬롯을 통해 최대 32기가바이트(GB)까지 저장공간을 확장할 수 있다. 동영상은 8시간, 음악은 50시간 까지 연속 재생할 수 있다. 가격은 16GB 제품이 19만9천원에 책정됐다.

아이리버 관계자는 P8은 인터넷 강의 학습효과를 높여주는 핵심 사양과 기능만을 엄선해 만든 제품이라며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성능을 갖춰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