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PC복구 기능으로 인기를 모은 ‘보다스 V-10’ 외장 하드디스크드라이브(이하 외장HDD)가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강력한 기능이 추가됐다.
전자제품 전문 소셜커머스 티피샵(대표 방교환)은 외장 HDD ‘보다스 V-10’의 업그레이드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일주일간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업그레이드 되는 기능은 크게 ▲포터블 프로그램 관리 ▲폴더 잠금 ▲즐겨찾기 바로기가 등 세 가지다. 단순히 안정성 강화나 오류 해결과 같은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아니라 새로운 기능이 대거 추가됐다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우선 포터블 프로그램 관리 기능은 보다스 V-10 외장 HDD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다른 PC에서도 해당 프로그램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령 외장 HDD에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한 다음 이들 프로그램이 깔려 있지 않은 PC방에서도 얼마든지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자신이 즐겨하는 PC게임을 외장 HDD에 설치해놓고 아무 PC에나 연결만하면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도 편리하다.
아울러 폴더 잠금 기능은 말 그대로 중요한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 한번만 누르면 비밀번호로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외장HDD는 특성상 분실할 경우 보안에 취약하다. 또한 중요 자료가 담긴 외장 HDD를 타인에게 빌려줄때도 여간 신경쓰이는 것이 아니다. 이런 점에서 이러한 폴더 잠금 기능은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된다.
마지막으로 즐겨찾기 바로가기 기능은 화면 하단에 8개의 바로가기 기능을 추가하여 브라우저에서 즐겨찾기 기능을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다. 이를 통해 포터블 프로그램 관련 사이트 등 여러 다양한 사이트를 연결해 관리화면에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 가림토, LG전자 USB3.0 지원 외장HDD 유통2011.07.19
- 새로텍, USB 3.0 지원 외장HDD 출시2011.07.19
- 고장난 PC 고쳐주는 외장HDD '대박'2011.07.19
- [리뷰]고장난 PC 고치는 외장HDD '편리하네'2011.07.19
해당 펌웨어는 제조사인 무하 디지털 홈페이지를 통해 설치 가능하다.
방교환 티피샵 대표는 “자신의 PC를 통째로 백업받아 복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프로그램 이동, 보안 강화 등 사용성이 대폭 확장됐다”며 “스마트시대 가장 똑똑한 외장HDD”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