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용 풀보이스 '미연시' 게임 日강타

일반입력 :2011/07/11 10:26

김동현

일본 내수에서 상당한 파급력을 가진 미소녀 연예 시뮬레이션(이하 미연시) 게임이 스마트폰용 운영체제 안드로이드를 등에 업고 급부상하고 있다. 이번에는 풀보이스 게임이 등장해 화제다.

11일 日게임스팟재팬에 따르면 지난 8일 일본 안드로이드마켓에 풀보이스 음성이 특징인 스마트폰용 미연시 게임 ‘비밀로 해주세요SS’가 등록됐다. 이 게임은 단순 비주얼 노벨인 타 게임과 달리 풀보이스 음성 지원에 500엔이라는 저렴한 가격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해변의 도시 이즈시마에 있는 한 고등학교에서 벌어지는 학원 로맨스를 그리고 있다. 이용자는 이곳의 학생이 돼 학급 위원장, 치즈루, 느긋하게 정숙한 코바토, 귀여움이 매력인 유이, 까칠하지만 속은 여린 리나, 그리고 아이돌 등을 만날 수 있다.

게임 내 여성 캐릭터들은 용모는 물론 성격도 모두 다르지만 각각 다른 사람에게는 말할 수 없는 비밀 한 가지를 가지고 있다. 주인공은 그녀들과 비밀을 공유하며 연인이 되는 것이 목표다.

‘비밀로 해주세요SS’는 스마트폰 전용으로 출시된 만큼 그에 어울리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게임 진행 중 획득한 아바타 아이템을 이용해 여성 캐릭터의 복장을 갈아입히거나 채팅 기능을 활용, 소셜 기능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개발사인 윈라이트는 일본 내에서 스마트폰용 및 피처폰, 그리고 휴대용 게임기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미연시, 캐주얼, 퍼즐, 액션 등을 선보인 저력 있는 업체다. 게임 내에는 윈라이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신기능이 더해져 색다른 재미를 준다.

출시 이후 반응도 좋다. 일본 커뮤니티 사이트 2ch에는 ‘비밀로 해주세요SS’의 게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류되고 있다. 대부분은 이 게임이 500엔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풀보이스, 그리고 PC 패키지 못지않은 볼륨에 대해 감탄하는 눈치다.

해당 게임은 일본 내수용으로 일본 전용 안드로이드마켓 외는 구입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