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후인 오는 2015년까지 전세계 TV제조업체들의 -스마트TV(인터넷TV) 보급규모가 5억대 이상에 이를 것으로 예상됐다.
씨넷은 8일(현지시간) 디스플레이서치의 보고서를 인용, 이같이 보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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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따르면 올해에 보급되는 평판TV세트 가운데 25%가 인터넷TV(Internet connected TV)형태로 제조돼 공급될 것으로 전망됐다. 2015년에는 이 비율이 약 47%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폴 그레이 디스플레이서치 TV전자연구이사는 “인터넷TV의 도입은 선진국에서만 일어나는 일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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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개도국 시장도 가끔 매우 좋은 인터넷 광대역서비스를 하고 있고 최고의 콘텐츠를 받고 싶어하는 갈망이 있다”고 덧붙였다.
보고서는 인터넷TV의 시장점유율을 늘리는 요인으로 와이파이를 통한 무선네트워크의 편의성과 스마트TV의 기능을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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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서치는 스마트TV의 기능은 ▲인터넷포털로부터의 콘텐츠검색 ▲지능검색 및 추천기능 내장 ▲다른 가정내 무선기기와의 끊기지 않고 연계하는 기능 등을 꼽았다.
보고서는 또 5년내 북미시장에서 46인치 이상 TV가 35%의 보급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또 스마트TV란 용어에 대해 이는 LG,삼성,필립스 등이 자사에서 제조하는 스마트TV를 일컫는 말이며, 소니는 스마트TV 대신 인터넷 TV로 부르고 있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