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의 창업 경험들을 담은 책이 발간됐다.
‘카페24’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은 온라인 쇼핑몰 예비 창업자와 초보 운영자를 위해 다양한 분야서 성공을 거둔 이들의 노하우를 볼 수 있는 ‘인터넷 쇼핑몰 CEO 열전’ 도서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단돈 몇 십만 원으로 시작해 지금은 연 매출 200억 원이 넘는 성공 쇼핑몰을 일궈낸 운영자, 독특한 아이템과 꼼꼼한 홍보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선점하며 성장해 온 운영자 등 시행착오를 통해 성공궤도에 들어선 선배 창업자들의 경험담을 담았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의 전성기를 맞아 학생과 청년구직자, 조기 퇴직자, 가정 주부 등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도전하는 이들에게 '대박'의 비결이 아닌 현실에 맞는 대안을 제시했다.
이 책에 수록된 101명의 CEO들은 성공 쇼핑몰의 조건으로 ▲일에 대한 집중 ▲아이템 선정 ▲치밀한 운영전략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 등을 강조하고 있다. 또 무엇보다 쇼핑몰 창업을 하려면 '제대로 해야 한다'고 전제한 뒤 '일에 미친 결과물이 성공의 비결이라고 조언한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인터넷 쇼핑몰 CEO 열전은 대박의 비결을 알려주기 보다는 다양한 쇼핑몰 운영자들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쇼핑몰 시작단계부터 어떻게 준비하고 위기에 대응할 것인지 예비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