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드럼세탁기가 미국 시장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인 스티븐슨 컴퍼니는 LG전자가 지난해 4분기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점유율이 매출액 기준 22.0%, 수량 기준 21.2%로,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LG전자는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 지난 2007년 1분기부터 4년 연속 1위 기록을 세웠다.
또 수량 기준으로도 2008년 2분기부터 3년 연속 1위를 수성하며 명실공히 미국 내 드럼세탁기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와 관련해 LG전자는 지난해 미국 시장에서 판매된 드럼세탁기 약 4대 중 1대는 LG전자 제품인 셈이라고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 6모션 기능을 적용한 대용량 드럼세탁기를 내 놓으며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 제품은 미국 시장에 출시 된 제품 중 용량과 효율이 최대다.
또한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지난 2009년부터 미국 시장에서 'DD모터 10년 무상 보증제'를 시행 중이다.
스팀 드럼세탁기, 알러지케어 드럼세탁기 등 신기술을 적용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미국 시장을 공략한 LG전자는 올해도 대용량, 고효율 신제품 등으로 판매 호조를 이어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 LG전자, 캐나다 코인세탁기 시장 공략 박차2011.02.11
- LG전자 '통돌이 세탁기도 6모션 2.0'2011.02.11
- LG전자, 전기료 세탁시간 줄인 드럼세탁기 출시2011.02.11
- 네이버, 댓글 조작 막는다…"비정상 댓글 급증시 알림"2025.04.18
LG전자는 이러한 제품 리더십과 현지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의 시너지 효과를 기반으로 북미 최대 가전 유통업체인 ‘시어즈’ 와 자체 브래드인 ‘켄모어’에도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LG전자 세탁기사업부장 조성진 부사장은 “LG전자만의 핵심 기술, 차별화된 제품 및 디자인 경쟁력이 드럼세탁기의 성공 원동력” 이라며, “올해는 절전형 신제품 등 프리미엄 가전 대표 브랜드로서 시장 지배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