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시스템감사통제협회(ISACA)는 지난 8일 정기총회를 열고 선거인단 추천과 참석자 투표를 통해 윤석진 회장을 재선임했다고 10일 밝혔다.
ISACA는 IT 통제, 감사, 보안, 거버넌스 분야 전문자격을 갖춘 인력들이 모여 활동하는 글로벌 비영리 단체다. 공인정보시스템감사사(CISA) 5만명, 공인정보보안관리자(CISM) 7천명, IT거버넌스전문가(CGEIT) 등이 활동중이다. 국내 회원 3천명이 참여하고 있다. 정보시스템(IS) 환경 구성에 필요한 국제 감사, 통제 표준을 만들고 CISA, CISM, CGEIT, CRISC 자격제도를 주관한다.
협회는 총회를 통해 윤석진 언스트앤영 한영회계법인 파트너 상무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 회장으로 다시 뽑았다. 지난해 ISACA 한국 연례 컨퍼런스를 열고 선진 IT감사 기법을 보급하는 월간 세미나를 진행한 것과 국내 회원들과 교류를 활성화해 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번역서를 발간하는 등 왕성하게 활동한 공로를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윤석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정보시스템 감사, 통제, 보안, IT거버넌스 분야 지식을 쌓고 국내 IT전문가들에 확산시키기 위해 협업 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협회는 이에 필요한 전문가 양성과 인적네트워크의 구심점 역할을 맡고 법인제도 활성화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