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락처 몰라도 OK…트위터로 선물하기?

일반입력 :2011/01/31 17:48

정윤희 기자

연락처를 모르는 트친(트위터 친구)에게 선물을 보내고 싶다면?

모그인터렉티브(대표 박종진)는 31일 트위터 팔로워에게 음료, 제과, 푸드 등 다양한 상품을 선물할 수 있는 ‘소셜기프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소셜기프트’는 소셜네트워크와 기프티쇼 형태의 모바일 상품 교환권을 접목시킨 매쉬업 서비스다. 연락처를 모르는 트위터 친구에게 실제로 다양한 선물을 할 수 있다.

이용자는 상품을 선택한 후 선물을 받을 트위터 팔로워를 고르면 된다. 메시지를 입력한 후 결제하면 해당 팔로워에게 다이렉트 메시지(DM)로 선물이 발송된다.

기업 트위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모그인터렉티브는 최근 주요한 마케팅 채널로 급부상 중인 기업 트위터에서 이벤트 진행 시 접목해 사용한다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예컨대, 기존에는 이벤트 참여자에 대한 신상정보를 모르는 상황에서 모바일 상품권 등 경품 제공 시 별도로 당첨자들에게 휴대폰번호 정보를 받아야 했다. 반면, 소셜기프트는 별도로 고객들에게 휴대폰 번호 정보를 요구할 필요가 없어 개인정보 노출에 대한 고객의 거부감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벤트 진행 과정을 단순화 시킬 수 있다.

곽인수 모그인터렉티브 팀장은 “현재 공동구매형태의 소셜커머스 시장이 레드오션이 된 상황에서 새로운 소셜커머스 서비스로 자리 매김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페이스북 등 기타 SNS로의 서비스 확장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