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오픈마켓 옥션과 G마켓이 사이트 회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설 연휴 기간 가장 유용한 IT기기'로 스마트폰이 1위에 올랐다. 특히 이번 설문에서는 1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전 연령대에서 스마트폰 선호도가 높은 것이 특징. 게다가 스마트폰 및 액세서리를 받고 싶다는 응답자도 16%로 3위를 차지했다.
민족의 명절 설이 다가옴에 따라 마땅히 구입할 선물이 떠오르지 않는다면 스마트폰 관련 액세서리를 생각해보는 것은 어떨까.
국내 시장에 스마트폰에 이어 태블릿 PC까지 출시되면서 관련 액세서리들도 다양한 모습으로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스마트 기기들이 생활 필수품의 하나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다양한 사용환경에서 스마트 기기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성을 강화한 액세서리들이 많다. 얇은 두께의 제품을 손에서 자유자재로 이용할 수 있도록 그립감이 뛰어난 재질을 사용하거나 거치대 및 케이스로도 활용할 수 있는 다기능 제품, 차량 전용 제품, 블루투스 활용 등 실용성이 탁월한 제품들이 선보이고 있다.
또한 독특한 패턴과 일러스트레이션, 레드 및 핑크 컬러 등을 활용해 패셔너블한 디자인을 선보이는가 하면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고급스러운 가죽 소재에 다이어리 형태를 갖춘 제품들도 출시돼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스타일이 더욱 강조된 액세서리들이 많아지면서 IT액세서리의 패션 아이템으로서의 가치도 계속해서 높아지는 모습이다.
■스타일로 보여주는 스마트한 액세서리는
스타일리쉬함이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스마트 기기의 외관을 빛나게 해주는 액세서리들이 있다.
벨킨의 쉴드 이클립스 케이스는 상단이 투명하게 제작되어 아이폰 4 애플 로고가 그대로 노출된다. 아이폰 본연의 디자인을 최대한 살리면서 멋스러움을 더했다. 특히 여성 소비자들에게 호응이 높은 제품으로 레드 컬러 등 톡톡 튀는 색상이 인기가 많다.
케이스의 하단은 스크래치에 강하면서도 유연해 아이폰을 충격에서 완벽하게 보호해준다.
케이스 앤(Case N)에서 새롭게 선보인 아이패드 전용 케이스는 ‘클러치 백’을 모티브로 디자인한 제품으로서, 둥근 형태의 손잡이 부분이 휴대성을 극대화 해준다. 앞, 뒤 2개로 분리되는 케이스를 조립하는 각도에 따라 아이패드를 눕히거나 세워서 거치할 수 있다.
플라스틱용 전문도료업체 일본 무사시(Musashi)社의 ‘라바산 소프트 필링(RABASAN Soft Feeling)’ 코팅 처리 기술을 채용해 파스텔톤의 따뜻한 컬러감은 물론 만졌을 때 부드러운 질감을 느낄 수 있다. 러블리 핑크, 스카이 블루, 라임 그린, 카멜 브라운의 네 가지 컬러로 판매되고 있는 이 제품은 아이패드 여성 유저들에게 선물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인케이스의 엘리 키시모토 아이패드 슬리브는 영국의 유명 디자이너 엘리 키시모토와 콜라보레이션한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이다. 엘리 키시모토가 최근 선보인 플래시 프린트가 인케이스의 심플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에 더해졌다. 블랙과 레드 컬러로 출시됐다. 올해 대학생이 된 여동생이 좋아할만한 아이템이다.
연예인을 한창 좋아할 조카들에게는 캐릭터 케이스를 선물하면 설 명절 내내 인기를 얻을 수 있다. 가수 박재범을 모델로 제작한 아이폰 4 케이스는 팝아트 스타일 2종, 귀여운 캐릭터 스타일 1종, 문신 2종, 이미지 1종으로 총 6종을 출시했으며 추후 스페셜 리미티드(Special Limited) 1종을 선보일 예정으로 다양한 디자인으로 나와 선택의 폭이 넓다. 더욱이 케이스의 판매 수익금의 일부가 박재범이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대한장애인체육회에 기부된다고 하니 1석 2조의 기회이다.
■실용성이 높은 액세서리를 원한다면
직장인들에게 사무실의 바쁜 상황 속에서매번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통화를 하는 것이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다. 눈높이의 각도에서 핸즈 프리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편리한 제품이 있다. 바로 벨킨의 비디오 스탠드.
이 제품은 360도로 회전이 가능하여 어떠한 방향에서도 편안하게 화면을 볼 수 있으며 영상 통화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아이폰 4와 아이폰 3GS, 3G, 아이팟까지 사용 가능한 호환성이 뛰어난 액세서리이다.
또한 컴팩트한 크기의 거치대인 플립블레이드는 가방이 무거워지는 것을 싫어하는 여성에게 필요한 맞춤 선물이다. 작은 사이즈에 슬림하여 휴대하기 편리한 액세서리이다. 내구성이 강한 소재를 사용해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아이패드 마니아로 언제 어디서나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다기능 액세서리를 선물하는 것도 좋다. 벨킨의 아이패드 전용 그립 360º + 스탠드는 단단한 폴리카보네이트와 TPU 재질을 사용하여 아이패드를 완벽하게 보호함은 물론 360도 회전하는 핸드 스트랩과 3단계 높이로 조절 가능한 스탠드를 탈·부착할 수 있어 사용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그립 360º + 스탠드는 뛰어난 디자인과 실용성으로 ‘국제 CES 이노베이션 2011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International CES Innovations 2011 Design and Engineering Awards)’에서 ‘최고의 혁신상(Best of Innovations)’을 수상한 바 있다.
차량 이용이 많은 사람이라면 차내에서도 스마트 기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차량 전용 제품을 눈여겨볼 만하다. 벨킨 에어 캐스트 오토는 차량용 블루투스 키트로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모든 제품에서 핸즈 프리 방식으로 자유롭게 통화할 수 있다. 애플 아이튠즈 음악 또는 인터넷 라디오 등의 오디오 파일도 블루투스 지원 장치에서 무선으로 카 스테레오와 연동되어 오디오를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차 안에서 태블릿 PC로 영화를 감상할 때 사운드가 차량 내 울려 퍼져 마치 영화관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모든 제품에 사용할 수 있으며 충전도 가능하다.
음악을 좋아하고 아이폰·아이팟보다 더 깊이 있는 사운드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도킹 오디오 제품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지난해 11월 필립스전자는 홈오디오 라인의 아이폰·아이팟 전용 도킹 오디오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사운드 타워 모델인 'DCM580'은 아이폰 및 아이팟 외에도 CD, FM 라디오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USB 다이렉트 기능을 통해 메모리에 저장돼 있는 음원을 바로 재생할 수 있다.
'DCM105'는 3개의 큐브 형태로 설계되어 콤팩트한 디자인이 돋보이며 CD, CDR, CDR(W) 등을 재생할 수 있다. 슬림한 벽걸이 형태의 'DCM292'는 필요에 따라 테이블 위에 놓거나 벽에 걸 수 있으며 USB 다이렉트, MP3 링크를 통해 다양한 기기에 저장된 음악을 재생해준다.
IT 주변기기 전문기업 한국벨킨 마케팅 담당 정윤경 차장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액세서리의 실용성과 스타일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보다 완성도 높은 제품들이 지속적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