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닷소(.so) 도메인 우선등록 하세요”

일반입력 :2011/01/14 15:52

정윤희 기자

가비아(대표 김홍국)는 오는 17일부터 ‘.so(닷소)’ 도메인의 우선등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닷소’ 도메인 우선등록은 전 세계 등록자들을 대상으로 원하는 도메인 이름에 대해 제한 없이 신청 받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후 오는 3월 1일까지 단독으로 신청된 도메인 이름은 3월 초에 즉시 등록되고, 중복 신청 건에 대해서는 별도의 경매 절차를 거쳐 등록자를 확정한다. 등록에 실패한 건은 모두 환불 가능하다. 우선등록이 끝나면 선착순 원칙이 적용되는 실시간 등록이 진행된다.

가비아에 따르면, 지난해 11월부터 실시한 사전 예약 접수 결과 ‘korea.so’ 도메인이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think.so’, ‘hope.so’, ‘ithink.so’, ‘love.so’, ‘sos.so’, ‘ever.so’ 등 영어 단어 ‘so’ 를 활용할 수 있는 도메인에 대한 경쟁이 높았다.

관련기사

현재 ‘닷소’ 도메인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소셜커머스 등 ‘소셜(social)’을 나타내는 인터넷 주소로 활용 가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병남 가비아 도메인 사업팀 부장은 “새로운 도메인 공간은 좀 더 쉽고 명확한 도메인을 갖고 싶어하는 상당수 사용자에게 여전히 매력적인 기회”라며 “아직 직관적이고 가치 있는 프리미엄 도메인 등록 공간이 많이 남아 있기 때문에 우선등록 기간을 통해 이들 도메인을 미리 확보해두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