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심플리(주간핫이슈)
-일본에서 ‘아이패드2’ 사양유출
일본에서 아이패드2의 사양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나왔다. 미국 IT 전문블로그 엔가젯이 아이패드2의 구체적 사양을 입수했다며 이를 공개했는데 엔가젯에 따르면 아이패드2의 가장 큰 변화는 외형 디자인이라고 한다. 아이패드2는 지금의 아이팟 터치와 같이 유선형으로 처리되며, 두께는 기존 아이패드보다 얆아지고, 크기도 기존 아이패드보다 약간 작아진 가로세로 238 x 186mm의 크기를 가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태양계의 끝을 본 ‘보이저1호’
지난 13일 미항공우주국 나사는 지금까지 알려진 인공 물체중 가장 멀리 여행한 우주탐사선 ‘보이저 1호’가 33년간 64억km을 여행하면서 태양계 끝머리쯤 도달해 지구로 전송한 진귀한 우주기록사진을 공개했다. 보이저 1호는 약 4년 후 헬리오스히스를 떠나 성간 공간으로 들어가면서 태양계를 완전히 떠나게 되는데 나사는 고온 입자들의 밀도 감소와 저온 입자들의 밀도 증가가 보이저 1호의 이러한 공간 이동의 신호가 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한다.
-삼성 스마트폰, FT 선정 ‘올해 최고 기기’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이 영국 파이낸셜타임스의 '올해 최고의 기기'에 선정됐다. 삼성 스마트폰이 선정된 이유는 수퍼아몰레드 스크린 덕분인데 갤럭시, 넥서스S, 포커스, 옴니아7 등을 거론하면서 어떤 빛에서도 생생한 화질을 보여주는 수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대해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윈도우8은 ‘게임용 OS’ 루머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윈도 운영체제는 PC게임 용도에 초점을 맞춰 개발되고 있다는 루머가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차세대 윈도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통합이 강화되며, 더 빨라진 부팅과 얼굴인식 로그인 기능도 탑재될 전망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