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병원 검색과 반려동물 양육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이 출시됐다.
한국동물병원협회는 동물병원 검색은 물론이고 반려동물의 예방접종과 각종 양육정보 등을 담은 ‘동물병원찾기’ 애플리케이션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동물병원찾기’ 애플리케이션에는 전국 모든 동물병원의 검색이 가능하다.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을 활용한 증강현실을 통해 사용자 주변의 동물병원 정보를 찾아볼 수도 있다.
검색을 통해 동물병원의 전화번호, 주소, 위치는 물론 간단한 병원 소개와 애견 보험 적용 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반려동물의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24시간 진료 병원’과 ‘야간 진료 병원’까지 별도 메뉴로 검색이 가능하다.
예방 접종 알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펫 다이어리’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반려동물 양육 시 필요한 상식과 유의사항을 만화 형태로 담은 ‘애완 카툰’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강종일 한국동물병원협회장은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사람이 늘어나며 반려동물의 건강과 복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동물병원찾기 애플리케이션으로 동물의 건강과 관련된 정보를 빠르고 손쉽게 얻을 수 있어 반려동물과 가족의 편의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물병원찾기’는 한국동물병원협회의 의뢰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그룹인 리얼네트웍스 아시아 퍼시픽(대표 이동진)이 개발했다. 안드로이드 2.1 버전 이상이 탑재된 모든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마켓인 T스토어에서 ‘동물병원찾기’로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