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2010 우수 셀러 어워드’ 개최

일반입력 :2010/12/20 09:24

이장혁 기자

옥션이 올 한해 동안 자사 구매자들에게 각 분야별 사랑을 받았던 판매자들을 선정하고, 소비자들에게 적극 알리는 ‘2010 옥션 우수셀러 어워드’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옥션은 이번 시상을 통해 판매자에게는 명예 타이틀 부여 및 상품에 대한 할인판매를 지원하는 한편, 구매자에게는 별도의 이벤트를 통해 신뢰도 높은 판매자들을 적극 알리고 해당 상품 구입시 할인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선정분야는 총 6부문으로, 한 해(선정기간 1월부터 10월) 동안 판매를 가장 많이 한 ‘옥션 판매왕’, 고객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판매 만족도왕’, 최다 단골을 보유한 ‘단골 보유왕’을 비롯, 품질이 우수한 상품을 판매한 ‘자체제작 패션셀러’, 배송일이 짧은 ‘총알배송 셀러’, 나눔쇼핑에 최다 기부한 ‘나눔천사 셀러’ 등 각 분야별 최다기록을 보유한 판매자가 순위별로 선정됐다.

판매자 선정은 각 부문에 따라 1위~5위까지 총 80명이 선정됐으며, ‘옥션 판매왕’의 경우, 10개의 카테고리별로 5명씩을 선정해 총 50명의 최다 판매자가 선정되기도 했다.

관련기사

선정된 판매자는 ‘2010 옥션 우수셀러’라는 수상 로고 등 대표이미지를 1년 동안 판매 페이지에 노출하는 등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각 분야별 선정 판매자의 물품 구입시 이용할 수 있는 10%(1위 판매자 제품, 최대 1만원), 5% 할인쿠폰(2위~5위 판매자 제품, 최대 1만원)을 구매자 추첨을 통해 옥션에서 제공함으로써 해당 판매자의 상품 판매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옥션 온사이트 마케팅팀 선희정 과장은 “대부분의 이벤트가 구매자 혜택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 상황으로, 연말을 맞아 한해 동안 옥션을 사랑해준 판매자를 위한 사은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비대면 거래인 온라인 상거래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판매자를 격려해주고, 이러한 판매자들을 구매자들에게 적극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