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미디어, 아웃도어여행 채널 ‘ONT’ 개국

일반입력 :2010/12/14 10:41

정현정 기자

현대미디어가 아웃도어여행 전문채널 ONT(Outdoor & Travel)를 15일 신규 런칭한다. ONT 채널은 아웃도어와 여행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고화질(HD) 영상으로 제공하는 아웃도어여행 길라잡이 채널이다.

김성일 현대미디어 대표는 “아웃도어와 여행을 즐기는 인구가 증가하고 관련 산업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데 착안해 고품격·고화질 정보를 제공하는 아웃도어여행 전문채널 ONT를 런칭하게 됐다”며 “단순 정보 제공에 그치지 않고 시청자들의 관심과 욕구를 적극 반영해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표 자체제작 프로그램은 여성 인디듀오 ‘옥상달빛’이 국도를 따라 다니며 우리나라 전국 곳곳의 여행지, 맛집 등을 소개하는 ‘멜로디’, 캠핑에 관한 정보와 야외에서 즐기는 새로운 먹거리 체험 등을 전달하는 캠핑 바이블 프로그램 ‘캠핑Q’, 충북의 명산에 대한 정보와 볼거리를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소개하는 ‘충북에 노닐다 휴식(休食)’, 중국 불교 4대 명산인 태산, 황산, 아미산, 무이산을 소개하는 ‘중국의 4대 명산’ 등이다.

또, 포털사이트 다음에 캠핑 요리를 연재해온 파워 블로거이자 ‘캠핑요리 절대가이드’의 저자인 윤은숙, 네이버의 파워블로거이자 ‘렛츠고캠핑’의 저자인 성연재가 실감나는 캠핑 정보를 제공하는 ‘보노보노의 캠핑요리’, 현대드림투어의 다양한 자료를 활용해 해외 곳곳의 도시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외계인을 위한 지구 여행 안내서’ 등의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현대미디어는 TV를 기반으로 VOD 서비스 제공하는 한편 인터넷, 모바일 등과 연계해 보다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고품격 콘텐츠를 제공하고, 향후 스마트폰용 방송제작도 실시할 예정이다. 또, 한국관광공사, 지방자치단체, 현대백화점, 현대홈쇼핑 등과 제휴해 보다 다양하고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유선방송사업자 현대HCN이 설립한 방송채널사업법인(PP) 현대미디어는 지난해 6월 중화권 채널 최초 HD송출을 시작한 HD드라마 전문채널 CHING(채널ING), New 여성오락채널 TrendE(트렌디)를 운영하고 있다.